안녕하세요! 대출과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. 이번에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과 조건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! 사람들이 대출을 신청할때는 다 본인만의 목적이 있을텐데요, 갑자기 사고가 발생해 급하게 돈이 필요할 수 있고, 전세금을 마련하기 위해 필요할 수 있으며, 어떠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필요하기도 합니다. 목적에 따라서 어떤 대출을 받아야하는지 그 상품도 여러가지로 나뉘게 돼죠.
금융권별로 상품을 찾아보면 비상금을 목적으로 한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. 평소에 비상금을 모아두지 못한 상태인데 갑자기 급전이 필요하게 되면 참으로 난감한데요, 그럴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상품이랍니다.
비상금대출
해당 목적으로 나온 상품은 꽤나 다양한데요, 1금융권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 우선 본인의 주거래 은행에 이러한 대출 상품이 있는지부터 확인해보시는게 좋은데요, 오늘은 그 중에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과정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.
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
해당 상품은 비상금 목적으로 신청하는것이 일반적인데요,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만큼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. 심사 과정도 까다롭지 않아서 생각보다 빠르게 승인이 나는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죠. 신청 가능 시간은 토요일과 일요일, 그리고 공휴일까지 포함하여 00:30 ~ 24:00 이니 참고하세요.
대상자는 만 19세 이상인분들 중 통신 등급이 9등급 이내로 들어오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해당됩니다. 신용등급이 아닌 통신등급으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, 대표적인 통신 3사인 SKT, LGU+,KT를 이용하고 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.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셔야되구요, 통신 등급이 산출되지 않는 분들은 농협의 중금리모형으로 자동 심사가 이루어진답니다.
금리 안내
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할 수 있는 금리는 온협 기준금리가 금리 변동주기와 대출 만기별로 매일마다 바뀌는데요, 따라서 모바일을 통해 해당 상품을 신청할 때 내가 이용할 수 있는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. 금리의 경우 신청자의 신용등급과 거래실적, 조건 등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는 점 알아두셔야합니다.
우대금리
해당 상품의 우대 금리는 NH채움 신용카드 보유 시 0.50%포인트, 우량등급 우대(통신등급 1~3등급)시 0.50%포인트가 적용되는데요, 따라서 이를 모두 충족할 시 총 최고 1.00% 포인트까지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.
한도 안내
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시 받아볼 수 있는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. 정확한 금액은 신청자의 신용과 상환능력, 그리고 부채 상태에 따라서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.
대출 기간
별도의 거치기간이 없이 1년이라는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,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입니다. 이는 대출 금액와 이자 금액의 합계액을 대출을 이용하는 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눠 산정된 원리금을 매달마다 납부하는 방식입니다. 중도 상환해약금이 별도로 없어서 언제든지 대출금을 모두 상환할 수 있으며, 금리 인하요구권 신청도 가능합니다.
필요서류
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 상품이니 만큼 별도로 필요한 서류는 없는데요, 신청하는 과정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이 실시되기 때문에 휴대폰이 본인의 명의가 아닐 시 승인이 불가합니다.
마치며
오늘은 급할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비상금 목적의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, 찾아보면 은근히 많은 상품을 접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1금융권의 경우 필요 서류가 없다 하더라도 조건이 좋지 않으면 내가 원하는 만큼의 한도를 받아보지 못하거나 아예 신청이 불가할 수 있는데요, 그럴 경우에는 더욱 쉽고 간편하게 당일대출, 무방문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. 금융위원회 등록 조회 시스템(대부업체 등록 확인 방법)을 통해 조회가 가능한 정식 등록 업체로 보다 안전한 대출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!
▼NH농협 다른 대출상품 참고하세요▼
Comments